Let`s Dance
David Bowie / 1983.01.01 발매
'80년대의 그의 활동 중 가장 빛나는 수확으로 자리하게 될 이 앨범은 '70년대 말의 슈퍼 댄스 그룹 식(Chic)의 기타리스트인 나일 로저스(Nile Rodgers)가 프로듀스를 맡아 완전한 이미지 변화를 이룬 작품이다. 브라이언 이노와의 작업들에서 보여졌던 어둡고 음울한 색채와 역시 밝지 않은 전작의 그늘에서 탈피하여 보다 밝고 적극적인 분위기가 업비트의 펑키한 리듬과 화려한 기타 라인에 실려온다. 물론 실험적인 요소는 조금도 담겨 있지 않지만 여전히 데이빗 보위 특유의 향기와 색채는 고스란히 살아 있다. 덕분에 앨범은 영국 차트 1위와 미국 차트 4위에 오르는 등 상업적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 앨범을 통해서 본격적인 녹음 데뷔를 이룬, '80년대 최고의 블루스 기타리스트인 스티비 레이 본(Stevie Ray Vaughan)이 리드 기타를 들려주고 있는데, 타이틀곡을 비롯하여 'Criminal World'나 'Cat People' 등의 곡들에서 들을 수 있는 수려한 기타 사운드에 그 특유의 색깔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기 팝과의 공동 작품인 'China Girl'이 영국 차트 2위에 오르기도 했지만 앨범에서 가장 인상적인 곡을 꼽으라면 역시 'Modern Love'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곡은 후에 레오스 까락스(Leos Carax)의 영화 [나쁜 피(Mauvais Sang)]에 삽입되기도 했다.
타이틀곡 'Let's Dance'는 그의 세 번째 영국 차트 1위 곡이 되었으며, 동시에 미국 차트 1위에 오름으로써 데이빗 보위 최초의 영, 미 차트 1위 곡으로 자리한다. 앨범은 플래티넘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