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 미스 다이어리 OST (KBS 일일시트콤)

Various Artists / 2005.07.21 발매

올드미스 다이어리

29세 노처녀들의 이야기가 중심축으로 3명의 여주인공과 3명의 남자주인공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시트콤이다.
자연히 사랑이야기가 중심이 되나 미자의 가족들 이야기또한 가볍게 여기지 않으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나가므로써 젊은층의 시청자들 외에 중.장년층에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이다.

시트콤 답게 캐릭터,상황설정에 따른 코미디적인 요소와 명예퇴직,노인문제 등 누구나 겪을수 있는 사회적인 문제들을 가감없이 다뤄 감동까지, 한꺼번에 2마리 토끼를 잡은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수있다.

또한 최미자로 분한 예지원의 tv 재기작이되며 재충전의 기회를 갖고있다가 컴백하는 가수 김정민의 성공적인 연기데뷔작이고, 레이싱걸 출신으로 미모만 앞세운다는 평을 일축할만한 요윤아의 연기력을 선보인 무대이기도 하다. 또한 이제는 가수,연기자로 폭넓은 팬층을 거느니고 활돈 하는 지현우의 출세작이기도 하다 .

이외에 영화에서 다져진 우현의 코믹연기의 진수를 마찬가지로 코믹연기의 대가인 임현식과 같이 볼수 있다는 것은 시청자들에게는 큰 선물이 아닐 수 없다.
여기에 사용된 음악은 스웨덴 그룸 ABBA의 곡이 타이틀이지만 각자의 캐릭터,상황에 맞게 만들어진 음악들은 시트콤의 재미를 더해주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올드미스 다이어리의 ost에는 단지 젊은 연기자들 뿐만이 아니라 , 할머니들의 재미있는 대사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호응이 높았던 피아노곡 ,성우들의 꽁트까지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더해주며 그 중 지현우의 모노드라마는 전문가수가 부른 곡이 아님에도 히트차트에 오르는 현상을 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