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Story 1 - 희망의날개

Various Artists / 2005.10.01 발매

각 곡의 설명

01 모든 것 되시니
내 찬양의 이유와 내 삶의 목적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더욱 깊이 알기를 그래서 주님을 더 많이 닮아 가기를 소망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쓴 찬양입니다. 내 작은 기도와 찬양을 받으시옵소서! 내 모든 것 되시는 주님!

02 NO War
미국과 이라크의 전쟁, 많은 생명들이 죽어갔습니다. 인간의 생명은 참으로 소중한 것으로 그 어떤 것과도 바꿀수가 없는데. 생명을 존중히 여기는 마음이 곧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03 희망찾기
마음의 날개를 활짝 펴고 하늘을 나는 독수리처럼 힘차게 희망을 향해서 날아가는 자만이 희망을 가슴에 품을 수 있습니다.

04. 찬양으로 여는 아침
아름답고 소중한 오늘 하루, 비록 상처투성이의 아픔일지라도 우리에게 생명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할 때, 비로소 좀 더 나은 내일을, 그리고 희망이 있는 미래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05 내일 일을 위하여
잠언서를 묵상하다가 하나님이 감동을 주셨습니다.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범사에 그분을 인정하는 것이 진정 지혜로운 삶인 것을

06 이제 난 알았네
사람을 그리워하시다가 사람이 되어 이 땅에 내려오신 주님! 날 위해 그 고난 받으시고 죽기까지 사랑하신 분! 이제도 날 위해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 그분은 나의 희망이며 전부이십니다.

07 내 생명 같이
하나님께 요나단에게 주신 다윗을 향한 사랑의 마음을 묵상하면서 내가 다윗이 되고자 하였던 마음이 무너졌고, 열심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귀한 지체를 보는 요나단의 기쁜 마음이, 내 주변의 지체들을 대할 때에도 동일한 감동으로 자라기를 기도하면서 고백되어진 찬양입니다. 요나단처럼, 예수님처럼, 모두들 내 생명같이 사랑할 수 있기를

08 물댄 동산으로
언제나 물댄 동산으로 인도하시며 가장 좋은 것으로 채우시는 하나님은 나의 노래할 제목이십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다녀도 주님이 함께 하시기에 결코 두렵지 않습니다. 사랑합니다 아주 많이요

09 소중한 친구들
아주 어렸을 적, 고향 땅 언덕위에 서 있는 작은 예배당, 그리고 함께했던 소중한 친구들, 여름성경학교에 대한 추억들 그 때를 생각하면 가슴이 그토록 설레이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한쪽 가슴이 조금 시리고 아픈 것은, 그 떄 함께 했던 친구들 중에 몇몇은 주님을 떠나 세상과 연락하여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랜만에 만났지만, 서로 다른 삶의 모습 때문에 낮설기만 합니다. 이제 다시 주님의 품안에서 서로를 느끼고 싶습니다.

10 나의 기도제목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고, 그토록 철저하게 예수그리스도를 닮고자 했던 바울처럼, 나도 무릎을 꿇고 예수님을 닮기 위하여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수를 닮기 원함이라 이제는 그 고백이 나의 기도제목이 되었습니다.

11 너는 마음을 다하여
예수님은 우리가 염려에서 자유할 수 있고 모든 것을 새롭게 볼 수 있는 세계로 초대하고 계십니다. 그것은 믿음의 세계입니다. 죠지 뮬러는 믿음의 시작은 염려의 끝이요, 염려의 시작은 믿음의 끝이라고 말합니다. 옳은 말이내요, 믿음을 가지면 모든 근심과 염려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12 주를 찬양할 때
언제나 절망이 나를 엄습해 올 때면 목이 터져라 주님을 노래하고 찬양드렸지요. 어느덧 하나님은 나를 절망의 수렁에서 끌어 올리시고 내 마음에 구원의 기쁨과 감격으로 채워주시지요. 다시 주님의 은혜로 희망을 노래합니다.

14 진정 사랑할 수 있다면
테레사 수녀의 말씀중 기도에 대한 말씀들을 담은 [모든 것은 기도에서 시작됩니다]라는 책을 읽으면서 감동 받아 쓴 곡입니다. 테레사 수녀는 비록 작은 돌이지만, 잔잔한 연못에 파문을 일으키듯, 우리의 마음에 사랑의 거룩함과 소중함, 그리고 기도의 힘에 대해 알게 해주었습니다. 이제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온 그 아름다운 모습을 닮고 싶어 마음의 촛불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