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과 순정
제이 (J.ae) / 2008.01.28 발매
진정한 R&B 디바, 감미로운 보이스 감성 멜로디의 진수 제이 두번째 디지털 싱글 출시!!
감미로운 보이스의 R&B 디바 제이가 두번째 디지털 싱글 음반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마음까지 녹여주는 크리미한 음성과 미국 본토의 R&B 소울을 섬세하게 담아낸 음악으로 대중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있는 그녀가 ‘술과 순정’으로 두번째 싱글을 출시했다. 힙합퍼로 거듭난 은지원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미료가 그녀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었다.
그루브한 힙합느낌의 멜로디와 제이의 감미로운 보이스의 [술과 순정]
이번 두번째 싱글 앨범의 곡은 ‘술과 순정’의 두가지 버전이 수록되어있다. ‘술과 순정’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이 시대 최고의 작곡가 ‘hitman Bang’ 방시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제이의 도발적인 변신이 기대되는 파격적인 곡이다. 다소 대비되는 의미의 제목인 ‘술’과 ‘순정’처럼 묘하게 대조를 이루는 그루브한 힙합느낌의 멜로디와 제이의 감미로운 보이스는 단 한 번만 들어도 우리의 귀를 사로잡으며, 제이의 리드미컬한 래핑이 독특한 느낌을 더해준다.
90년대의 올드스쿨한 느낌을 세련되게 업그레이드 시킨 강렬한 인상의 곡이며, 힙합퍼로 거듭난 ‘은지원’의 피쳐링이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또 다른 버전으로 브라운아이드걸스 ‘미료’ 잔잔하면서도 파워풀한 랩피쳐링과 제이의 독특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어 또 다른 느낌을 곡으로 전달될 것이다.
제이는 슬프고 동화 같은 가사의 노래를 주로 했지만 이번 노래에서는 사랑을 잃고 방황하는 여자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렸으며, 노랫말도 예쁜 가사만 해오던 제이로서는 파격적으로 거친 가사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