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없는 꽃집(薔薇のない花屋) O.S.T.
Ryo Yoshimata / 2008.04.24 발매
일본 드라마 음악의 귀재 요시마타 료가 들려주는 감미로운 사운드!! <장미 없는 꽃집(2008)>
가토리 신고 & 다케우치 유코 주연!!일본 드라마의 대부 작가 노지마 신지 각본의 휴먼 러브스토리!!
후지TV드라마 <장미 없는 꽃집>은 불후의 명작 <한 지붕 아래>가 방송된 지 15년 만에 또 다시 휴먼 러브스토리를 테마로 한 노지마 신지(野島伸司) 각본의 드라마이다.
연출에는 <플라토닉 섹스>, <위험한 관계>, <태양은 지지 않는다>,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 <닥터 고토 진료소> 등 히트 드라마를 양산했고, <냉정과 열정사이>, <슈거 & 스파이스>등의 영화를 성공시킨, 나카에 이사무가 맡아, 노지마 신지와 콤비를 이뤘다.
주연에는 SMAP의 가토리 신고를 맞이하였는데, 2006년 후지TV의 <서유기>이래 첫 주연 작으로, 이번에는 특히 외동딸을 소중히 키우는 아버지역할을 처음으로 하게 되면서 화제가 되었다. 또한 여성 주인공에는 다케우치 유코가 가토리 신고와 처음으로 연기호흡을 맞추게 되었다. 그녀는 2005년 1월 <불쾌한 유전자>이래 3년만의 출연작이다.
이야기는 작은 꽃집을 경영하면서 8살 된 외동딸을 키우는 남자(가토리 신고 분)에게 갑자기 아름다운 여인(다케우치 유코 분)이 나타나면서 시작된다. 휴먼 러브를 테마로 하여 가토리 신고와 다케우우치 유코를 둘러싼 출연진들의 다종다양한 형태의 사랑이 펼쳐진다.?
대형 싱어 송 라이터 야마시타 다츠로의 주제가!!드라마 음악의 귀재, 요시마타 료 전격 참가!!
본 드라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악. 본 드라마의 달콤한 상큼한 러브스토리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이 바로 요시마타 료의 음악이다. 요시마타 료는 1959년 가고시마 태생으로, 1977년 진학을 위해 상경, 요코하마시립 대학 상학부 재학 중 아티스트의 스테이지 멤버로서 활동을 개시. 1984년부터 1992년까지 '리벌버'의 키보디스트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각종 CF음악 영화음악, TV 드라마의 수많은 사운드 트랙을 제작하였다.
특히 그는 국내에서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의 OST로도 유명하며, 본 앨범의 수록곡은 이제까지,? 삼성생명 및 GS홈쇼핑의 기업광고와, 롯데삼강 실론티, LG생활건강 엘라스틴, CANON 등 수 많은 광고음악으로 사용되어 우리에게도 친숙하다. 또한, 2004년에는 조수미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을 선곡하여 발매한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