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의 명화 Best 1
Various Artists / 2009.09.08 발매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명작의 감동과 모방할 수 없는 원곡의 절대적 가치.
지금껏 여러 레이블을 통해 동일한 제목의 무수히 많은 영화음악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어느 것도 ‘원곡’이라는 타이틀을 붙일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이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헐리우드 최고의 영화음악 전문 레이블 [바레스 사라방드 (Varese Sarabande)]의 ‘원곡’을 고음질로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그 첫 번째 기회인 [주말의 명화 Best 1]에는 [미션 임파서블]의 테마를 제외하고는 모두 고전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타이틀곡인 [차이나 타운]의 테마는 영화의 완성도와 작품성에 비해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낮아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은 비운의 곡. 작곡가인 제리 골드스미스의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필청 트랙이다.[바레스 사라방드]는 최근에도 [지 아이 조], [스타트렉: 더 비기닝], [작전명 발키리]와 같은 블록버스터 필름 스코어 뿐 아니라 [24], [로스트], [프리즌 브레이크]와 같은 드라마 OST를 꾸준히 발매하며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영화음악 전문 레이블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참고로 지금 소개하는 [주말의 명화] 시리즈에 수록된 곡들은 미국 현지에서 발매된 ‘기념앨범’에 포함된 것으로 국내에서는 총 4장의 디지털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