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ow

이승기 / 2009.09.17 발매

2009 가을, 최고의 명품앨범! 이승기 정규앨범 4집 [Shadow]
드라마, 예능, CF 등에서 항상 새로운 매력으로 우리에게 기대감과 즐거움을 안겨주는 이승기가 선사하는 4집 앨범 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는 그의 또 다른 모습인 ‘이승기의 그림자’, ‘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되는 마법 같은 이승기의 매력’을 나타내는 뜻으로 이번 앨범을 통해 그 동안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그만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Shadow' 에 수록된 곡은 모두 10곡, 10곡 모두 색다른 모습으로 이승기만의 1인 10색을 담아낸 이 앨범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곡에 따른 보컬음색의 변화. 이승기만의 감미로운 목소리는 물론이고, 때론 남자다움이 물씬 풍기는 창법으로, 때론 군더더기 없이 감정을 절제한 담백한 목소리로 곡의 분위기에 맞게 탁월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그의 목소리는 앨범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음악적 깊이와 감동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6월, 디지털 싱글 '결혼해줄래' 발매당시 방송출연 한 번 없이 온라인 음악시장을 강타할 만큼 가수 이승기를 기다려온 온 대중들에게 이번 4집은 그 어느 때보다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최고만이 모인 최고의 음악! 최고의 뮤지션! 이번 앨범은 그 어느 때 보다 최고의 뮤지션, 작사가, 작곡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타이틀곡은 이 시대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과 이현승이 함께 탄생시킨 [우리 헤어지자]이다. 2009년 여름 빅히트곡인 ‘결혼해줄래’를 비롯해 2집 ‘하기 힘든 말’과 ‘입모양’, 3집 ‘아직 못다한 이야기’ 등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춰 이승기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제일 잘 아는 작곡가인 만큼 그의 손에서 탄생시킨 이승기표 감성발라드에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데뷔곡 [내 여자라니까]로 이승기를 일약 스타덤에 올린 싸이의 경우 지난 7월 전역하자마자 곡을 선물해 음반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두 사람이 5년 만에 음악적 호흡을 맞춰 탄생시킨 곡은 바로 [면사포], 오래된 연인에게 청혼을 하는 남자의 애틋한 마음이 담겨있어 [내 여자라니까]의 완결판 곡이라는 평가를 벌써부터 받고 있다. 그리고 현재 가장 젊은 감각을 자랑하는 최고의 작곡가 이트라이브가 쓴 곡 [사랑이란]도 사랑하는 연인을 생각하며 부르는 밝은 노래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뿐 아니라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감성보이스를 자랑하는 정엽의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 와 [꽃처럼],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일본 유명가수 쿠라키마이의 곡을 만들어 화제를 모은 신인 작곡가 송양하가 만든 [널 원해] 등이 참여해서 만든 10곡의 감성 발라드가 이 가을, 우리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