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의 명화 Best 4
Various Artists / 2009.09.29 발매
헐리우드의 영화음악 전문 레이블 ‘바레스 사라방드’의 베스트 트랙들로 이루어진 시리즈 네 번째 앨범.
[타이타닉], [라이언 일병 구하기], [인디펜던스 데이] 등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90년대 블록버스터 영화의 테마곡들을 비롯해 [파고], [셰익스피어 인 러브], [에이리언 3]와 같이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 받은 영화들의 테마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특히 [파고]의 경우 작곡가인 카터 버웰에게 생애 최초로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음악상’을 수상하게 하는 영광을 안기기도 했으며, 스티브 워벡에게 ‘제71회(1999)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을 가져다 주었던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테마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앨범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버나드 허만의 유작 [택시 드라이버]의 테마로써, ‘제30회(1977)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안소니 아스퀴스상’과 ‘제2회(1976) LA 비평가 협회상 음악상’을 수상하며 영화 못지 않은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바레스 사라방드’는 최근에도 [지 아이 조], [스타트렉: 더 비기닝], [작전명 발키리]와 같은 블록버스터 필름 스코어뿐 아니라 [24], [로스트], [프리즌 브레이크]와 같은 드라마 OST를 꾸준히 발매하며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영화음악 전문 레이블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참고로 지금 소개하는 [주말의 명화] 시리즈에 수록된 곡들은 미국 현지에서 발매된 기념앨범에 포함된 것으로 국내에서는 총 4장의 디지털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