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Years

David Bowie Vs. KCRW / 2011.07.05 발매

1975년 발표되었던 명반 [Station To Station]에 수록되었던 데이빗 보위의 명곡
'Golden Years'의 2011년 디지털 EP 공개.


데이빗 보위는 1970년대 미국 음악 TV 프로그램 [Soul Train]에 출연했던 몇 안 되는 백인 뮤지션 중 한 명이었는데, 'Golden Years'공연을 위해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그는 술에 취한 채로 공연을 했었고, 이 방송영상은 곡의 뮤직비디오로 만들어져 결과적으로 그에게 미국에서의 굉장한 성공을 가져다 주기도 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EP는 지난해 가을 발매되어 큰 성공을 거둔 [Station to Station Deluxe Box]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발매되는 것으로 ‘Golden Years’의 오리지널 버전과 함께 미국 라디오 방송국 KCRW의 DJ인 Jeremy Sole, Anthony Valadez, Eric J Lawrence, 그리고 Chris Douridas가 작업한 리믹스 버전들이 독점 수록되어 있다. [Station to Station Deluxe Box] 의 레코딩 작업이 LA에서 이루어 졌었기 때문에 KCRW의 DJ들의 리믹스 참여는 자연스레 이루어 지게 되었고, 4명의 DJ들 모두 저마다의 유니크하고 기발한 사운드로 무려 30여년전 탄생한 이 곡에 새로운 느낌을 불어넣었다. KCRW 의 음악감독이기도 한 DJ Jason Bentley는 "'Golden Years'처럼 세대를 초월하는 클래식 명곡을 재해석 한다는 것은 결코 가벼이 여겨지는 작업이 아니었다"고 말하며, "이번 작업은 뮤지션으로서 대단한 영광이자 굉장히 부담이 많이 가는 도전이기도 했다.

 

또한 이번 리믹스 작업에 참여한 4명의 DJ중 Eric J Lawrence 와 Chris Douridas는 처음으로 리믹스 작업에 임하는 것이어서 더 부담이 컸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 모두 자신의 음악적 개성을 다분히 발휘한 곡을 재창조해냈으며 매우 즐거운 작업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olden Years'는 데이빗 보위가 1975년 발표한 앨범 [Station To Station]의 첫 싱글로서, 공개 이후 다시 한번의 편곡작업을 거쳐 1975년 11월에 그 완성곡이 공개되었다. 이후 'Golden Years'는 데이빗 보위가 발표했던 [the Best Of Bowie LP], [The Best Of David Bowie 1974/1979], 그리고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트랙으로 발매된 [Best Of Bowie] 등 많은 컴필레이션 앨범이나 베스트 앨범을 통해 재발매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