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mau5 - The Remixes
Various Artists / 2011.10.24 발매
Daft Punk 이후 댄스 음악에서 가장 상징적인 인물
세계 최강의 일렉트로 하우스 DJ Deadmau5(데드마우스)의 리믹스 앨범!
캐나다 출신 세계 최강의 일렉트로 하우스 DJ Deadmau5(데드마우스). 그의 DJ명은 PC본체 안에서 길을 헤메다 죽은 쥐 때문이라고 한다. 2006년 데뷔 앨범을 발매하자마자 동료 DJ들과 리스너사이에서 주목을 받았고 티에스토에게 “현재 가장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찬사를 받는 등 남다른 시작으로 DJ로써의 가능성에 대한 검증을 여유롭게 통과했다.
2010년 벤쿠버 올림픽 메달 수여식에서 그의 곡 'Moar Ghosts N Stuff'가 울려 퍼지고 빌보드 베스트 에어플레이 차트 1위를 세 번씩이나 석권, 이후 MTV VMA에서 DJ호스팅을 담당하기도하고 머틀리 크루 출신 드러머 토미 리와 합동공연을 하는 등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중이며 다프트 펑크 이후 댄스 음악의 가장 상징적인 인물이라고까지 평가받는 초 대형 뮤지션이다.
이번 앨범은 데드마우스의 리믹스 앨범이며 칼 콕스, 제임스 토크, 캘빈 해리스 등 유명 일렉트로니카 뮤지션들의 곡이 그의 손에서 재가공 되고 있다. 특히나 이번 앨범은 지구에서 가장 유명한 마스터링 스튜디오인 뉴욕의 스털링 사운드가 마스터링을 담당했으며, 그 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에는 세계 최고의 일렉트로닉 듀오 케미컬 브라더스와 세계최고의 DJ 프로듀서, 레코딩 엔지니어로 불리는 존 딕위드까지 참여해 이 앨범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