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2' 2012 가왕전 4강전
Various Artists / 2012.12.16 발매
영혼을 깨우는 신들의 목소리 <나는 가수다2>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4명이 꾸미는 감동의 무대, '2012 가왕전 4강전' 음원대공개!
세미파이널에 진출할 최후 3인을 가리는 '2012 가왕전 4강전' 긴장감 넘치는 경연의 막이 드디어 올랐다. 이번 경연은 특별히 가수들이 듀엣경연과 개인전 총 2번의 무대를 꾸며재미를 더했다.
첫 번째 듀엣 경연 무대를 연 가수는 명품보컬 더원과 천상의 목소리 소향이었다. 이승환의 히트곡 '천일동안 (이승환 작사, 김동률 작곡 / 김형규, 전다운 편곡)'을 선곡한 두 가수는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두 가수 모두가 빛난 무대를 꾸몄다. 두 사람의 나무랄 데 없는 가창력과 환상적인 하모니에 관객들은 박수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두 번째 듀엣 경연 무대는 가왕전 2연속 1위에 빛나는 강력한 우승후보 이은미와 패기넘치는 밴드이자 '나가수2'의 핫 키워드 국카스텐이 꾸몄다. 거미의 '어른 아이 (최갑원 작사, 김도훈 작곡 / 국카스텐 편곡)'를 선곡하여 무대에 선 이들은 강렬하고 파워풀한무대를 준비했으리라 예상을 뒤엎고 어쿠스틱한 편곡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내었다. 어떠한 곡도 넘치는 개성으로 소화해 내는 두 가수의 무대에 관객은 열광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어서 시작 된 '2012 가왕전 4강전 - 개인전' 첫 번째 무대는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꾸몄다. 임희숙의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백창우 작사, 작곡 / 김승현 편곡)'를 선곡하여 무대에 선 그녀는 연륜이 묻어나는 진한 감성으로 관객의 마음을 울렸다.
아름다운 목소리의 소유자 소향이 선곡한 곡은 이선희의 '인연 (이선희 작사, 작곡 / 황성제, 이수정 편곡)'이었다. 섬세한 목소리와 국악의 신선한 만남으로 애절함을 표현해 낸 그녀의 무대에 관객들은큰 박수로 화답 하였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명품보컬 더원이 4강전을 위해 준비해온 곡은 '명성황후'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조수미의 '나가거든 (강은경 작사, 이경섭 작곡 / 김형규, 손영진 편곡)'이었다. 한스럽고 절절한 곡을 더원의 특기인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훌륭하게 소화해 내었다.
마지막 무대는 가왕전 유일 밴드 국카스텐이 장식 하였다. 선배 락 밴드 부활의 '희야 (양홍섭 작사, 작곡 / 국카스텐 편곡)'를 선곡하여 무대에 오른 국카스텐은너무도 유명한 곡을 특유의 개성 넘치는 무대로 소화해 내며 매력을 뽐내었다.
어느 한 부분도 부족함이 없었던 무대! 아쉬움을 남긴 채 무대를 떠나게 될 가왕 후보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그 흥미진진한 경연 현장의 음원을 지금 바로 공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