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 Part.2
닥터심슨 (Dr.Simpson) / 2013.11.18 발매
인디 힙합씬의 새로운 강자 '닥터심슨'의 첫 정규앨범 [COMMA,]
계속해 이어질 그의 음악 인생 잠시 쉼표.
8곡의 신곡과 최근 선발매된 2곡의 싱글앨범 수록곡으로 구성된 닥터심슨의 정규 앨범 [Comma,]의 Part.2가 지난 Part.1 에 이어 발매되었다. 이로써 닥터심슨의 첫 정규앨범의 온전한 모습이 드러났다. 소집일 바로 직전까지도 정규앨범 작업에 매진해 왔던 닥터심슨의 모든 결과물들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민사고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를 나온 학벌, 그리고 방송계의 연예병사 일침 발언으로 검색포털 검색어 1위 '닥터심슨'의 정규앨범은 현재 5사단 최전방에서 현역 군 복무 중 발매하는 것으로, 그간 그의 오랜 음악 세계와 입영 통지서를 받아들고 느낀 미묘한 감정들이 고스란히 뭍어있다. 이번 파트2의 타이틀곡인 '질질 짜지마' 에서도 역시 닥터심슨이 직접부른 핫한 보컬라인을 들을 수 있으며, 이별을 앞둔 연인의 상황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가사와 래핑이 돋보이는 곡이다.
[곡정보]
1. 질질 짜지마 (Crocodile's Tear) (작사/작곡 : 닥터심슨, 러브시티)
거짓에 눈물을 묻히면 지워진다고? 초생달처럼 기울어진 마음 더 깎지마. 오랜 동료 러브시티와의 작업물이다. 그리고 이 심각한 분위기를 지켜보는듯한 노리플라이의 튠의 기타.
2. HighSchool Girl (동창녀) (작사/작곡 : 닥터심슨)
'떨리는 마음 횡성 휴게소를 지나치는 한 마리의 소 같아' 고교시절 짝사랑과 뜻 밖에 해프닝. 셀프 프로듀싱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팩션(Faction)
3. 내가 만약 TV에 (Feat. 이찬, 넉살, JA, 양갱) (작사 : 닥터심슨, Chan Lee, 넉살, JA, YangGang / 작곡 : JA)
내가 만약 TV에 나온다면 잔소리할 사람이 늘어나겠지. 5명의 랩퍼의 각자 다른 생각을 그대로 표현하였다. 랩퍼 활동 이외에도 스윙스, 사이먼 도미닉, 허클베리 피 등의 랩퍼의 곡을 프로듀싱하며 언더그라운드 베테랑 힙합 프로듀서로 이름이 난 JA가 트랙을 썼다. 그리고 닥터심슨의 절친 이찬, 쇼미더머니의 2에서 화제가 되었던 넉살, 드렁큰타이거 8집 피쳐링 참여하며 씬에서 주목받은 베테랑 랩퍼 양갱, 그리고 JA가 랩으로 피쳐링 참여하였다.
4. 시간이 우리를 떼어냈어 (Mutually Exclusive) (작곡 : 닥터심슨, 러브시티 작사 : 닥터심슨)
사회인이 된다는 것. 서로 다른 사회에서 달리는 옛 친구에게.
5. Comma, (쉼표) (작곡 : 닥터심슨, JA, 작사 : 닥터심슨)
갈때가 됬으니 가야지. 데뷔후 2년을 뒤돌아보며 찍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