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추 OST
조성우 / 2014.01.27 발매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영화 '만추' OST 디지털 음원, 개봉 3년 후 마침내 발매
2011년 겨울, 현빈과 탕웨이 주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만추(晩秋)'의 OST가 드디어 디지털 음원으로 출시된다. 김태용 감독의 서정적인 연출이 인상적인 영화 '만추'는 개봉 당시부터 많은 마니아를 탄생시켰고, 특히 두 배우의 섬세한 감정선을 담는 장면에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은 많은 영화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배경음악은 '8월의 크리스마스'(1998), '정사'(1998)', '약속'(1998), '봄날은 간다'(2001) 등의 영화음악으로 이미 '한국의 엔리오 모리꼬네'라 불리는 조성우 음악감독이 총괄작업을 맡아 개봉 당시 CD로만 발매되어 높은 판매율을 기록, 뒤이어 발매된 한정판 LP 역시 단기간에 매진되는 등 주목을 받았다.
개봉한 지 2년이 지난 2013년, 상영관을 통해 재개봉 하는 등 영화 팬으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던 <만추>. 각 음악 사이트에서는 계속해서 OST의 디지털 음원 출시에 대한 항의성 글이 올라왔으며, 마침내 이러한 팬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영화의 느낌을 그대로 담은 OST가 디지털 음원 발매를 결정했다.
조성우 음악감독의 지휘 하에 제작되어 숨결 같은 스코어에 농익은 연주와 섬세한 감성이라 평가 받고 있는 '만추'의 OST는, 페이퍼레코즈와 인플래닛을 통해 1월 27일 전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