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Eighth)
MC 한새 (MC haNsAi) / 2015.06.09 발매
감성 힙합의 대가 MC한새의 8집 "8 (Eighth)" 발매
MC한새는 '사랑이라고 말하는 마음의 병'을 히트시키며 힙합에 사랑 이야기를 시처럼 담은 발라드 힙합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유행시켰고 현재 한국에 주류 음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는 힙합 음악들의 어머니 같은 뮤지션이다.
'사랑이라고 말하는 마음의 병' 그리고 '허무한 나무' '이야기의 시작'등을 연이어 히트시켰던 MC한새가 지난 음반의 '종이심장' 이후로 1년 반 만에 감성 힙합으로 돌아왔다.
이번 음반은 그 동안 한새가 보여줬던 것보다 더욱 밝은 느낌의 알엔비 곡들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MC한새의 새로운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리고 또한 MC한새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색인 발라드 힙합도 트랙리스트에 다수 포함되어 있어 그의 오랜 팬들에겐 한새만이 가지고 있는 랩 스타일이 또 하나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음반은 지금까지 그의 곡에서 함께 했던 뮤지션들과 새로운 피처링진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로맨틱멜로디초비는 '치킨 시켜 먹을 때'에서 함께 했는데 MC한새는 그녀의 앨범의 코 프로듀서이며 사운드 디렉터이기도 하다. MC한새의 'Waterfalls'에서 함께 했던 류나는 '40'이란 곡에서 함께 했고 MC한새의 히트작 '허무한 나무'의 보라도 박소연이라는 본명으로 '오늘부터 1일'에 참여했다. 여기에 새롭게 신인 뮤지션 팔콘과 키스퍼가 각각 '아직 사랑' 그리고 '랩 놀이'에 참여해 신선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MC한새의 세 가지 색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음반 8 (Eighth)은 달콤하거나 때론 엉뚱한 사랑을 노래하는 '둘', '오늘부터 1일', '치킨 시켜 먹을 때', '애기', '페북녀'등의 밝고 달콤한 노래와 '아직 사랑', '거지같애(愛)', '보고싶어'등의 슬픈 발라드 랩 그리고 '랩 게임','괴물','40'처럼 랩이 주제가 되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MC한새
Producer MC한새
Director MC한새
Featuring Artist 팔콘, 키스퍼, 로맨틱멜로디초비, 박소연, 류나
Computer Midi Editor MC한새
Piano MC한새, 최민, 한복연
Guitar 이청록, 타킹박
Recording, Mixing Engineer MC한새 from BCR Studio
Mastering Engineer 전훈(BigBoom) from Sonic Korea
Digital & Music Publishing 이세환, 주영찬, 오영환 from SONY MUSIC Entertainment Korea
Art Director & Designer Santa (santadesi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