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Gregory Isaacs / 2016.01.25 발매

레게 음악의 역사 Gregory Isaacs!
그는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음악은 아직 남아있다!

20세기를 주름잡던 레게 음악의 거장 그레고리 아이작스의 명곡을 다시 들어볼 수 있는 앨범!

Gregory Isaacs(그레고리 아이작스)는 2010년 세상을 떠난 자메이카의 아티스트로 레게 음악 역사에 많은 기록을 남긴 레게 싱어이다. 그는 10대에 자메이카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재능 콘테스트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1968년 싱글 [Another Heartche]로 데뷔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1970년대에는 자메이카의 Winston Holnesss(윈스턴 혼니스), Gussie Clarke(거시 클라므)를 포함한 수많은 프로듀서와 작업하였고 1974년 마침내 그가 Alvin Ranglin과 함께 프로듀싱에 참여하게 된다. 이 때에 자메이카 넘버원 명반 [Love Is Overdue]가 탄생한다. 이후 [Night Nurse], [All I Have is Love Love Love] 등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음반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오다 2010년 그의 나이 59세에 폐암으로 생을 마감하였다.

본작 [Warning]은 Gregory Isaacs(그레고리 아이작스)가 1989년 발표했던 작품으로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들이 수록되어있다.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그의 보컬이 평화롭고 나른한 자메이카 음악으로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