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Miller
Mac Miller / 2016.04.26 발매
빌보드로부터 주목받고 어린 나이부터 기대주로 주목받던 미 펜실베니아의 백인 래퍼 Mac Miller!
2014년 공개되었던 믹스테잎 [Face]의 베스트 트랙들만 추려 낸 셀프타이틀 정규작!
Mac Miller (맥 밀러)는 미 펜실베니아 출신의 래퍼로, 1992년 출생의 어린 나이와 흔치 않은 실력파 백인 래퍼로 주목받았다. 포토그래퍼와 건축가, 그리고 크리스챤과 유대인 사이에서 태어난 어쩌면 전형적인 미국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그였지만, 열 네살부터 랩을 하기 시작했고 고등학교 시절부터는 힙합 음악을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다. 2010년에는 레이블 Rostrum Records와 계약하고 첫 믹스테잎을 공개했으며, 그해 그는 피츠버그 힙합 어워드에서 두 개 부문의 상을 받기도 했다. 2011년 정규앨범 [Blue Slide Park]를 발매하였고, 2012년에 공개한 트랙은 미 빌보드 차트에 오르기도 했다. 2014년에는 레이블 Rostrum Records를 떠나 개인적으로 활동하다가, 2014년 가을 워너브라더스 산하의 REMember Music와 계약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본 작 [Mac Miller]는 래퍼 Mac Miller (맥 밀러)의 2014년 믹스테잎 [Face]의 24곡 중, 베스트 트랙 10곡만을 뽑아내 발매하는 버전의 셀프타이틀 정규작으로, 믹스테잎 [Face]는 공개 당시 ‘스테레오검’의 이주의 믹스테잎으로 등극하고, 피치포크에서 7.3의 평점을 받고,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 어냈다. 특히 타이틀곡인 4번 트랙 ‘Therapy’는 더 인터넷의 멤버 시드 다 키드와 퍼렐 윌리엄스가 (크레딧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비공식적인 피쳐링으로 참여했고, 마지막 10번 트랙에는 피쳐링으로 표기되어 있는 Earl Sweatshirt와 Dash 이외에도 앱소울이 비공식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소속 레이블이 없던 시기 공개한 믹스테잎 중 베스트 트랙만을 추린, 탄탄한 트랙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