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 Basie & His Orchestra
남성/그룹
전설적인 미국 출신 Jazz 뮤지션 Count Basie 와 Orchestra
카운트 베이시는 부드럽고 릴렉스한 분위기에서 일정하게 스윙하는 훌륭한 리듬 섹션을 이끈 재즈 역사상 최초의 밴드 리더였으며, 리듬을 타고 건반을 노니는 듯한 '점프 리듬'의 황제로 명성을 날리게 됐다. 그의 이러한 독특한 연주 기법과 고급스러운 연주 스타일 덕택에 그의 이름 앞에는 백작(count)라는 별칭이 붙게 됐다.
1936년부터 40년대 전반에 걸쳐 그는 기타리스트 프레디 그린(Freddie Green), 베이시스트 월터 페이지(Walter Page), 드러머 조 존스(Jo Jones) 등과 함께 리듬 섹션을 이뤄 뛰어난 템포 감각과 경쾌함을 표출한 앨범들을 발표했으며, 그린-페이지-존스의 연합은 카운트 베이시라는 피아니스트에 의해 독특하지만 완벽한 스윙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또 그는 콤핑으로 1936년 싱글를 발표, 빅 히트를 거뒀으며, 후에 그 주법은 허비 행콕(Herbie Hancock) 등 모던 재즈 피아니스트들에 의해 계승 발전됐다.
그 후 레스터 영(Lester Young)이 테너 색소폰 주자로 가담, 카운트 베이시 그룹에 활기를 불어 넣었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정확하고 길고 매끄럽게 스윙하는 음의 라인을 즉흥적으로 연주했다. 1939년부터 2년 동안 한창 전성기를 맞고 있었던 레스터 영과 함께 카운트 베이시 악단도 황금시대를 맞이했다. 악단은 자신들에 속해 있는 솔로 연주인들을 부각시키기 위한 소규모 앙상블도 녹음했는데, 이것은 '캔사스 시티 5,6,7' 등 인원에 따라 이름을 달리하는 콤보 연주로 이어졌다.
2차 대전을 겪고, 50년대로 접어들면서 악단은 연주 패턴의 변화를 맞았다. 솔로로 스윙하는 기회가 적어지고 짧아졌으며, 레코딩에서도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부분에 가끔 솔로를 하는 정도로 변해갔다. 하지만 이런 변화 속에서도 카운트 베이시의 풍부한 스윙감과 신들린 즉흥연주는 인정받기에 충분했으며 당시 발표한(1952)은 이런 그의 기량이 돋보이는 앨범으로 평가 받았다. 50년대 중반 이후 그는 엄청난 양의 앨범을 발표했는데 대표적으로 , , 등을 꼽을 수 있으며, 그의 리드미컬한 연주 뿐 아니라 분위기 있는 보컬은 재즈 팬들의 가슴을 적셔주었다.
카운트 베이시는 1984년 4월 26일 암으로 사망했으며, 악단은 그의 사후에도 계속해서 그의 정신을 이어나갔다.
1936년부터 40년대 전반에 걸쳐 그는 기타리스트 프레디 그린(Freddie Green), 베이시스트 월터 페이지(Walter Page), 드러머 조 존스(Jo Jones) 등과 함께 리듬 섹션을 이뤄 뛰어난 템포 감각과 경쾌함을 표출한 앨범들을 발표했으며, 그린-페이지-존스의 연합은 카운트 베이시라는 피아니스트에 의해 독특하지만 완벽한 스윙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또 그는 콤핑으로 1936년 싱글
그 후 레스터 영(Lester Young)이 테너 색소폰 주자로 가담, 카운트 베이시 그룹에 활기를 불어 넣었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정확하고 길고 매끄럽게 스윙하는 음의 라인을 즉흥적으로 연주했다. 1939년부터 2년 동안 한창 전성기를 맞고 있었던 레스터 영과 함께 카운트 베이시 악단도 황금시대를 맞이했다. 악단은 자신들에 속해 있는 솔로 연주인들을 부각시키기 위한 소규모 앙상블도 녹음했는데, 이것은 '캔사스 시티 5,6,7' 등 인원에 따라 이름을 달리하는 콤보 연주로 이어졌다.
2차 대전을 겪고, 50년대로 접어들면서 악단은 연주 패턴의 변화를 맞았다. 솔로로 스윙하는 기회가 적어지고 짧아졌으며, 레코딩에서도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부분에 가끔 솔로를 하는 정도로 변해갔다. 하지만 이런 변화 속에서도 카운트 베이시의 풍부한 스윙감과 신들린 즉흥연주는 인정받기에 충분했으며 당시 발표한
카운트 베이시는 1984년 4월 26일 암으로 사망했으며, 악단은 그의 사후에도 계속해서 그의 정신을 이어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