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타지 - 오페라의 밤 (Fantasy - A Night At The Opera)
Emmanuel Pahud / 2010.06.11 발매
플루트의 귀공자, 엠마누엘 파후드의 화려한 비르투오시티를 만끽할 수 있는 독특한 앨범!
이 앨범은 베르디, 비제, 모차르트 등 오페라 작곡가들이 남긴 유명 아리아들을 재료로, 당대 최고의 플루트 연주자이며 전문가였던 작곡가들이 새롭게 곡을 구성한 독특한 앨범이다.
단순히 아리아의 선율을 플루트와 오케스트라로 편곡한 것이 아니라, 마치 플루트가 오페라의 ‘프리 마돈나’가 된 것처럼 플루트를 염두에 두고 작곡되었다.
따라서 플루트의 매력과 기교가 최대치로 표현되어 있으며, 막상스 라뤼, 장 피에르 랑팔, 제임스 골웨이를 뛰어넘는 전무후무한 플루티스트 파후드는 이 곡들을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상의 연주로 해석해 내고 있다.
환타지 형태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곡된 이 곡들은 원곡의 아름다운 선율과 플루트가 표현하는 개성이 독특하게 조합되어 있다.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 비제 <카르멘>, 모차르트 <마술피리>, 베버 <마탄의 사수> 등에서 뽑은 주옥 같은 아리아들이 플루트의 선율로 재 탄생한 개성만점의 앨범이다.
특히, 디지털 앨범에서는 파후드가 최초로 녹음한, 일반 CD에는 수록되지 않은 플루트의 대표 명곡 <비제: 아를르의 여인 중 세레나데> (트랙9)가 포함되어 있어서, 많은 플루트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