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ethoven Journey : Piano Concerto No.5 'Emperor' & Choral Fantasy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 합창 환상곡)
Leif Ove Andsnes / 2015.04.03 발매
투명한 음색과 뛰어난 통찰력을 지난 노르웨이 출신의 젊은 거장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
Leif Ove Andsnes & Mahler Chamber Orchestra
'베토벤 여행' 'The Beethoven Journey'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 합창 환상곡
"무게있는 우아함, 파워, 그리고 통찰력을 겸비한 피아니스트" ? 뉴욕 타임즈
"내게 베토벤의 음악은 가장 인간적면서도 진정으로 영적인 음악이다. 놀라울 만큼 급진적이며 현대적인 성격을 지닌 그의 음악은 오늘날 우리에게 강한 영향을 미치지만, 베토벤과 그의 음악이 우리에게 전하는 한층 중요하고 본질적인 메시지는 따로 있다. 그는 음악이 인간성에 기여한다는 천진할 정도로 순수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으며,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음악의 진실성을 믿었다. 이 사실은 내게 깊은 감동을 주었으며 이 프로젝트 전체를 이끄는 정신이 되었다."
-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오늘날의 피아니스트 가운데 지휘자, 비평가, 음반사가 가장 신뢰하는 연주자 중 한 사람인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Leif Ove Andsnes)는 북유럽의 청정함을 연상시키는 투명한 음색으로 그만의 뛰어난 음악적 통찰력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로 정평이 나 있다. 노르웨이 출신의 안스네스는 소니 클래시컬로 레이블을 옮기면서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을 연주하는 "베토벤 여행" 프로젝트 음반 출시를 해왔다.
클라우디오 아바도에 의해 창단된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Mahler Chamber Orchestra)는 지난 17년간 음악계에서 예술적으로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완성도 높은 앙상블을 선보이는 단체로 인정받아 왔다. 2014년 아이슬란드 데뷔를 포함해 전 세계 4대륙 36개 나라의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하였으며, 유럽연합(EU) 공식 문화사절로 임명되는 등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체임버 오케스트라로 평가받고 있다. 이들은 2012년 안스네스를 공식적인 예술적 동반자(Artistic Partner)로 선정하고 "베토벤 여행"(The Beethoven Journey)라는 타이틀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10여개 국가에서 60여회 이상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사이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